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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타워, 연간 1만5000여명 초청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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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수직도시이자 상상력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

롯데월드타워, 연간 1만5000여명 초청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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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가 첨단 기술과 공상이 실현되는 미래수직도시이자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난다.

롯데는 11월 말부터 전국의 학생들과 사회소외계층, 국가유공자 가족 등을 첨단 기술이 실현된 롯데월드몰?타워로 초대(연 1만5000여 명 규모)해 누구나 평등하게 미래에 대한 꿈을 꿀 수 있는 ‘퓨쳐 앤 드림(Future &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래공상과학소설에나 나올듯했던 수직도시 건축 기술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아이들에게 미래를 만나고 느낄 수 있는 캠페인을 펼치는 것이다.

일반적인 캠페인의 접수나 초청방식에서 벗어나 롯데가 직접 전국의 오지, 낙도, DMZ 등의 지자체, 학교, 사회단체들을 찾아가 차량 이동에서부터 투어, 식사, 숙박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진행해 대한민국 곳곳에서 누구나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는 11월 말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각 2회씩 주차 별로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원거리 이동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말 1박 2일 일정의 프로그램도 1~2회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투어 동선도 롯데월드타워 홍보관 및 초고층 공사 현장 방문, 아쿠아리움 및 시네마 견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들이 가까운 미래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 전체 운영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롯데면세점에서 개발한 한국, 중국, 일본, 태국 등 7개국의 문화적 특성을 담은 ‘탱키 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해 캐릭터들이 직접 소개하는 롯데월드몰?타워에 적용된 미래과학 스토리를 영상으로 보여 줄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고 높이(123층, 555m) 롯데월드타워 100층 이상의 공사 현장 방문은 타워에 적용된 건축 과학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지상으로부터 400m 이상 높이에서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좋은 추억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면 국내 최초로 설치되는 미래형 승강기인 ‘더블덱 엘리베이터(두 대가 함께 붙어 움직이는 방식)’를 직접 탑승해 최고층 전망대로 수직이동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해양과학과 첨담 영상?음향 기술도 처음으로 만날 수 있다.


국내 최다인 해양생물 650종 5만5000여 마리를 보유한 아쿠아리움에서는 ‘위치기반 도슨트 프로그램’을 활용해 각종 수중 생태계의 설명과 과학적 지식을 접할 수 있으며, 초청 인원들이 직접 바다생물을 만지고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시아 최대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수퍼플렉스G’관에서는 세계 최대 크기인 가로 34m 스크린과 더불어, 기존 디지털 영화에서 사용되던 2K 해상도의 영사기보다 2배 가량 해상도가 더 높은 4K 해상도 영사기 4대를 함께 투사하는 ‘4K 쿼드 영사시스템’과 ‘돌비 애트모스’ 음향 시스템 등의 영상과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노병용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과거에는 변화하는 자가 살아남았지만, 미래에는 상상력으로 도전하는 자가 살아남을 것”이라며, “단순한 견학 차원을 넘어 첨단 기술과 공상이 실현되는 미래수직도시 롯데월드타워를 보고 느끼며, 꿈나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몰?타워 홍보관은 기존 투어를 희망하는 방문객들의 사전접수방식에서 직접 찾아가는 투어 방식을 도입한 이후 방문객이 지난해 대비 30%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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