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공사 시작

시계아이콘01분 1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공사 시작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조감도
AD


21일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기공식 개최… 2017년 상반기 완공 목표
뛰어난 접근성과 이국적인 정취를 자랑하는 경기 서남부권 쇼핑관광명소로 발돋움 기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신세계사이먼이 21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기공식을 개최한다.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이번 기공식에는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윤식 시흥시장, 윤태학 시흥시의회 의장, 조정식 국회의원,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 사이먼 프라퍼티 그룹 아담 피사노 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아울렛인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2007년 오픈)을 시작으로 파주(2011년)와 부산(2013년)에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산업을 선도해 온 신세계사이먼은 2017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경기도 시흥시에 부지면적 약 14만7000㎡(4만4000평), 매장면적 약 3만7000㎡(1만1000평) 규모의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건설할 예정이다.


전 세계에 85개의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는 사이먼 프라퍼티 그룹과 국내를 대표하는 유통 회사인 신세계그룹이 가진 브랜드 유치 및 운영 역량이 결합해 탄생하게 될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중해를 품은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 ▲ 국내외 쇼핑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뛰어난 입지여건 ▲ 시흥시 관광 인프라와의 시너지 등 차별화된 요소를 가지고 있다.


바닷가와 인접한 시흥시 배곧신도시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스페인 북동부 지역의 해안도시인 까다께스(Cadaques) 해안가 마을을 모티브로 지중해풍의 건축양식을 도입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푸드코트와 지중해풍의 건물을 그대로 옮겨다놓은 듯한 중앙광장 등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의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정취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5개 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 3경인고속도로, 시흥-평택고속도로)가 만나는 천혜의 교통요충지에 위치함에 따라 인천공항 및 인천항에서 30분, 서울에서 1시간 내에 도달이 가능해 국내 쇼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쇼핑센터로 다가갈 전망이다.


한편,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상생형’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오픈 전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지역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다양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 내 식음, 숙박 시설 등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가 발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제조업 중심의 시흥시가 서비스와 관광산업이 융합되어 서해안권의 중심 도시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는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며, 신세계사이먼도 지역상생을 위해 지역주민 우선 채용 등 많은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그동안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노하우를 살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경기 서남부권을 대표하는 쇼핑·문화·관광의 메카로 육성하겠다”며, “또한 지속적인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