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윤병세, 이달말 케리 美국무와 한미외교장관회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오는 30~31일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에서 개최되는 북극 외교장관회의 참석을 계기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한미외교장관회담을 별도로 갖을 예정이라고 외교부가 26일 밝혔다.


윤 장관은 이번 한미외교장관회담에서 오는 10월로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 준비와 한반도 문제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이번 회담이 최근 남북 고위급 회담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한미 양국간 회담인만큼 양국 장관은 북한의 지뢰와 포격 도발에 대한 대응 및 공조 방안에 대한 협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한미외교장관회담이 박근혜 대통령의 다음 달 3일 중국 항일승전 기념행사 참석을 앞두고 이뤄진다는 점에서 박 대통령의 방중 배경 등에 대한 우리 정부의 설명 등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이 당국자는 "이번 회담이 하반기 우리 외교의 전략적 로드맵 추진을 위한 기본 토대로써 한미 공조를 한층 강화한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한미 외교장관회담은 지난 2월 뮌헨안보회의와 지난 5월 케리 장관의 방한 때 갖은 회담을 포함해 올들어서만 세번째다.




김동선 기자 matthe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