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복층, 테라스 설계
법조단지와 문정 지식산업센터를 배후 수요층으로 두고 있는 문정 8-1블럭이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시티로 분양을 준비하고 있어 투자 전문가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분양가는 저렴한 반면 문정지구에서 대규모 공원을 조망권으로 확보하였고, 총 619실의 브랜드 오피스텔로 복층으로 설계되며, 입지적 특성이 뛰어나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으며 투자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그렇다면 해당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관련 사항을 대우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에서 공개한 ‘6대 성공 포인트’를 통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다.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지하철 9호선 연장-교통환경 개선으로 외부 수요 유입 증가 ▲KTX 수서역 복합 환승센터-역사 주변으로 숙박/쇼핑센터 입점 예정 ▲동남권유통단지 ▲문정 법조 개발사업으로 인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문정역과 위례~신사선 법조타운 역이 바로 인접한 더블 역세권으로 법조-업무단지 내 상주인원이 3만 5,000명, 서초 법원 및 남부지법의 수준에 이르는 약 20만 명의 풍부한 유동 인구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업계 전문 투자자들은 “문정지구 대우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 주변은 문정 법조 단지가 바로 앞이며, 업무단지 또한 바로 옆이다. 더구나 KTX 수서 역사, 위례신도시의 배후 수요와 가든 파이브의 활성화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단지 앞에 36,620㎡ 규모의 근린공원이 위치하며, 올림픽공원 과 석촌호수, 남한산성 등 등산 및 트레킹 코스가 인접하여 있어 건강을 위한 산책과 운동을 할 수 있는 ‘웰빙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선호도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문정 푸르지오시티는 소형으로 구성되어있고, 복층으로 설계되어, 분양을 시작하면 조기마감이 예상되며, 임대 수요가 많은 지역의 오피스텔이나 소액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는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듯하다.
이미 바로 뒤편 현대 아이파크는 7월 오픈전 사전 예약을 받아 오픈후 2주만에 분양이 마감되었는데, 푸르지오시티 역시 사전 접수를 받는 중이다. 사업명은 송파 법조타운 푸르지오시티이며, 모델하우스 및 분양가, 현장 위치 등의 사항은 직영상담실 1661-4560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