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문]새누리, 北 지뢰도발 대북 규탄 결의문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은 11일 의원총회를 열고 지난 4일 북한군의 DMZ 지뢰도발과 관련해 대북 규탄 결의문을 채택했다. 다음은 결의문 전문.


지난 8월4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군사분계선(MDL) 남쪽 비무장지대에서 북한군의 불법적인 도발에 의해 우리 국군 장병 2명이 심각한 부상을 입는 충격적이고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지뢰도발 사건은 우리 군과 유엔사 정전위의 합동조사결과를 통해 북한군의 소행임이 명백히 입증되었으며, 동시에 한반도 평화도 위협받고 있다.


새누리당은 북한의 이러한 천인공노 할 비인도적 도발행위를 강력 규탄하며, 평화수호가 남북관계 신뢰구축을 위한 굳은 의지를 담아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북한은 사태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며, 재발방지를 약속하라!


하나, 우리 군은 북한의 도발행위에 대한 단호하고, 실효적인 대응방안을 강구하라!


하나, 정부는 이번 사태의 실체를 명확히 인식하고, 남북관계의 원칙을 고수하면서, 북한이 책임있는 조치를 취하도록 총력을 기울여라!


새누리당은 이번 북한군이 자행한 반문명적 지뢰도발행위를 거듭 강력히 규탄하며, 한반도 평화와 튼튼한 안보를 위해 국민과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굳게 선언한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