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베트남 한류 상품 페스티발(K-Wave Product Festival)'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베트남 한류 상품 페스티발'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Made in Korea)의 해외 신규 유통채널 발굴과 수출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페스티발 기간 중 9월 19일부터 20일까지는 호치민 대형쇼핑몰에서 '중소기업 우수상품전'을 연다. 9월 21일에는 동남아 지역 홈쇼핑 상품기획자(MD)와 유통망 바이어가 참가기업과 일대일로 매칭상담을 하는 '바이어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중소기업 우수상품전에 참가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판촉효과를 높이기 위해 K-POP 아이돌 그룹과 베트남 유명 가수의 한류 퍼포먼스 공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베트남 유통채널 진출희망 또는 이미 진출한 중소기업이며, 총 30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업체에게는 기본부스 제공, 현지 통역 등 행사관련 비용과 편도 운송료(한도 내)를 지원한다.
임성순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베트남 한류 상품 페스티발은 국내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해외 신규 유통채널 발굴과 수출지원을 위해 기획되었다."며, "판매전 결과 실적이 우수한 제품은 추후 베트남 해외전시판매장(K-HIT PLAZA)에 우선 입점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29일(수)까지 중진공 상품소싱시스템(b2c.gobizkorea.com)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june29@sbc.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 (055-751-9782~3)으로 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