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성남시장, 유승준 맹비난 "대한민국을 우습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이재명 성남시장, 유승준 맹비난 "대한민국을 우습게…" 이재명.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유승준이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13년 만에 자신의 심경을 고백한 것에 대해 이재명 성남시장이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재명 성남 시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말 안하려고 했는데.. 외국인 한명을 위해 오천만 대한민국이 법을 고치거나 위반하라?"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유승준을 비판했다.


해당 글에서 이재명 사장은 "스티브유님. 지금이라도 군입대를 하겠다고요? 그게 진심이라면 그대는 여전히 심각할 정도로 대한민국을 우습게 아는 교만한 사람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외국인 한명을 위해 오천만에게 적용되는 대한민국 법을 고치거나 법을 위반하라고 하는 것이니까요. 불가능할 것을 알면서도 그렇게 말했다면 그대는 눈물에 약한 한국민의 착한 심성을 악용해 또다시 능멸한 것입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시장은 또 "이제 당신의 사적 이익을 위해 우리 대한국민들을 더 이상 우롱하지 말기 바랍니다. 착한 사람이 화나면 무섭습니다"라고 경고한 뒤 "병무청이 입국허용을 검토한다는 보도가 있었고 사실이 아니라는 해명도 있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뿌린대로 거두는 원칙있는 나라, 누구에게나 공평한 기회가 보장되고 노력한만큼 거두는 공정한 나라. 그런 대한민국을 소망합니다"라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앞서 이재명 시장은 지난 14일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 의무를 피하기 위해 조국을 버린 자.. 이제 와서 무슨 할 말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유승준을 향해 쓴소리를 냈다.


이재명 성남시장, 유승준 맹비난 "대한민국을 우습게…" 유승준. 사진=신현원프로덕션


한편 유승준은 19일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13년 전 병역기피에 대해 사과한 뒤 "군대에 가겠다. 법무부와 병무청에 한국 갈 수 있도록 선처해 달라"고 요청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