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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원스톱 입주자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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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900여 개 기관 및 업체, 4만여 명의 인천공항 입주자들에게 필요한 입주·생활·퇴거 관련 각종 서비스를 통합해 One-Stop,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입주자서비스센터'가 5일 문을 열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날 오전 10시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위치한 입주자서비스센터에서 개소식을 열었다.

입주자서비스센터는 기존에 유틸리티 신청, 시설 관련 인허가 등 입주자 대상 서비스가 공사 담당부서 또는 개별 서비스센터를 통해 개별적으로 이뤄지던 것을 하나로 통합해 접점을 일원화한 것이 특징이다.


입주에서 퇴거에 이르기까지 이뤄지는 모든 서비스를 입주자서비스센터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창구 형태로 운영한다.

또한 공사는 오프라인 위주로 이뤄져온 기존의 서비스 절차를 센터 방문 없이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입주자서비스 포탈 시스템'을 구축했다. 공사는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오는 3월 전면 개장할 계획이다.


여기에 공사는 입주고객이 편리하게 입주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입주자서비스 가이드북도 제작해 배포한다.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공항 입주자들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입주자서비스센터 운영을 시작한다"며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인 입주자서비스가 공항 입주 기관 및 업체들의 업무 능률을 높여 협업과 상생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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