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나도 '1박2일' 해볼까?..국도따라 즐기는 테마 여행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나도 '1박2일' 해볼까?..국도따라 즐기는 테마 여행
AD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인기 프로그램 '1박2일'의 매력은 여행 정보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강산의 아름다움이 담겨있다. 멤버들이 가는 길과 맛집, 관광지 등을 알려준다. 그래서 방문지는 곧잘 명소가 된다.


국도 따라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자가 나왔다. 8가지 테마를 주제로 여행지 소개가 펼쳐진다. 숨은 비경, 역사와 문화유산, 웰빙라이프, 낭만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국도 노선별로 시·종점, 주요경과지, 연장 등의 경로도 알 수 있다. 유적지, 주변 관광지, 여행코스, 4대강 및 자전거 도로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반세기동안 전국을 실핏줄처럼 연결하는 우리 국도의 노선 하나하나의 의미와 특징을 살펴볼 수도 있다.

일반국도의 총연장은 2010년 말 기준 1만3812km로 우리나라 도로 총연장 10만5565km의 13%를 차지한다. 현재 남북축 27개 노선과 동서축 24개 노선 총 51개의 노선이 지정돼 있다.


안내책자는 정부부처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방국토관리청, 도로관련 학회, 협회 및 연구기관, 주요도서관 등에서 받아볼 수 있다.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사이버 홍보관(http://cyber.mltm.go.kr)에서도 가능하다.

나도 '1박2일' 해볼까?..국도따라 즐기는 테마 여행




박미주 기자 beyon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