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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The new SL-Class 등 선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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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디트로이트 모터쇼서 The new SL-Class 등 선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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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메르세데스-벤츠가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The new SL-Class, E 400 HYBRID, E 300 BlueTEC HYBRID를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지속적 가치를 주제로 제 6세대 SL, The new SL-Class를 비롯해 효율성과 경제성이 돋보이는 럭셔리 클래스 하이브리드 모델 E 400 HYBRID와 E 300 BlueTEC HYBRID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우아한 걸윙 도어를 채택한 1950년대 전설적인 클래식 로드스터 300 SL도 전시했다. The new SL-Class는 ‘스타일, 스포티함, 편안함, 혁신기술’로 상징되는 60년 전통 SL-Class의 제6세대 모델이다. 기다린 보닛과 그에 대비되는 컴팩트한 운전석 디자인으로 상징되는 전통적인 SL의 비율을 살렸다.

The new SL-Class는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 4,612 mm(+50 mm), 전폭 1,877 mm (+57 mm)로 늘어나 더욱 넉넉해진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준다. 또한 넓고 파워풀해진 후면부는 스포티함을 강조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 패밀리 룩을 살렸다.


이전 모델에 비해 차체 무게가 최대 140kg 이나 가벼워졌다. 알루미늄 차체 구조는 이전 스틸 구조에 비해 가벼울 뿐만 아니라 강성과 진동 특성까지 우수해 안전성과 안락함과 함께 핸들링의 스포티함과 민첩함 또한 최고 수준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The new SL-Class의 드라이빙 역동성은 무엇보다 다운사이징을 거친 신형 BlueDIRECT 엔진의 결과로 The new SL 500의 경우 엔진 배기량은 이전보다 0.8 리터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출력은 12% 향상된 435마력, 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30% 향상된 700Nm에 달한다. 또한 The new SL 350은 이전과 동일한 배기량을 유지하면서도 출력(306마력)과 토크(370Nm)는 늘어난 반면 연료 소비는 이전 모델보다 30%나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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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기술로는 프런트 베이스(FrontBass) 시스템과,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윈드스크린 와이퍼/워셔 시스템 MAGIC VISION CONTROL이 있다. 프런트 베이스 시스템은 알루미늄 차체 구조로 얻어진 운전석과 조수석의 발 밑 빈 공간을 베이스 라우드 스피커와 공명 공간으로 활용한 것으로 루프 개폐 여부에 상관없이 언제나 선명하고 맑은 베이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MAGIC VISION CONROL은 와이퍼에 워셔액 분사구를 결합한 형태로 앞 유리로 워셔액이 분사되는 대신 와이퍼의 작동 방향에 맞춰 와이퍼에 결합된 분사구로 워셔액이 직접 분무되는 장치다. 앞 유리에 워셔액이 분무되는 동안 운전자의 시야가 방해 받는 상황이 발생되지 않고 오픈 탑 드라이빙을 즐기는 경우에도 워셔액이 실내로 들이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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