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종로에서 추억이 담긴 여행기를 블로그에 올리고 상금도 받는 ‘제2회 나만의 종로여행기’ 공모전을 8월29일부터 10월3일까지 개최한다.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종로에서 보냈던 즐겁고 재밌는 여행이야기를 분량과 형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게시하고 종로구 홈페이지 '역사문화관광-종로여행-네티즌추천여행코스'에 게시, 정보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응모전 심사는 콘텐츠 내용 충실성, 확산성(조회 수, 댓글 수, 추천수) 등을 평가요소로 하며 '대상'에게는 상품권 20만원 등 시상금이 준비돼 있다.
심사결과는 10월11일 종로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응모작 중 우수여행기로 선정된 작품은 10월24일에서 30일까지 일주일간 지하철 5호선 광화문 역사 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홍보 마케팅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로그를 활용한 것으로 하루 1000 여명이 넘는 방문객을 거느린 인기 블로거 등이 참여해 종로 문화·관광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 구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시민들의 여행기를 통해 종로 구석구석의 관광자원을 스토리텔링해 새로운 관광상품 발굴·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종로구 홈페이지(http://tour.jongn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종로구 관광산업과 ☎731-118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