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수) 롯데백화점 스타시점 앞 광장에서 개최
광진구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취업난 해소를 돕기 위해 26일 롯데백화점 스타시티점 앞 광장에서 '2009 광진 한가족 취업 한마당'을 연다.
광진구와 노동부가 주최하고 광진구상공회, 건국AMC, 롯데백화점(스타시티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30여 개 기업들이 참여해 청년층은 물론 고령자와 여성을 대상으로 현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pos="L";$title="";$txt="취업한마당 포스터 ";$size="255,345,0";$no="200908121017339269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오전 11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는 광진 취업한마당은 연령대별 특화된 일자리와 취업정보 제공은 물론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메인행사장에 마련되는 채용관에서는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려는 구인업체 인사담당자들이 나와 구직자를 현장에서 면접하는 현장채용이 이뤄진다.
또 구직자들의 상황에 따라 맞춤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경력관리와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진단받을 수 있는 취업컨설팅관, 이미지 커리커쳐,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대행사관도 함께 마련된다.
광진구는 취업한마당과 17일부터 9월 6일까지 온라인 박람회도 개최한다.
온라인 박람회 사이트(http://gwangjin.incruit.com)에서는 각종 채용정보는 물론 유용한 취업자료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취업한마당 행사 후에도 노동부 및 서울시 산하 취업기관과 연계해 지속적인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송학 광진구청장은“구는 매년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민과 지역내 업체의 상생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며“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일자리도 찾고 자신의 커리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컨설팅 기회도 잡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