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엠넷미디어, 뮤직2.0 서비스 런칭

엠넷미디어는 19일 보컬과 반주가 분리되며 반주의 여러 악기를 자유자제로 조절이 가능한 프리미엄 음원 서비스인 '뮤직 2.0'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뮤직 2.0에서 제공하는 MP3 음원은 전문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원곡의 마스터 음원이 악기 별로 수록돼 있어 나만의 음원을 제작해 즐길 수 있다고 엠넷은 설명했다.

또 MP3 음원과 함께 제공되는 '뮤직2.0플레이어'를 통해 가수의 보컬과 기타, 피아노 등의 악기 소리들을 간편하게 조절해 아카펠라와 같은 무반주 노래, 연주곡, 개인취향에 따른 감상 등이 가능하다.

엠넷 관계자는 "SG워너비나 SS501의 음원에서 보컬 목소리를 뺀 연주곡과 무반주 아카펠라버전 등으로 자유롭게 감상이 가능하다"며 "자신이 배우고 있는 기타나 피아노, 드럼 등의 악기연주를 조절해 악기교육 등 전문적 용도로도 활용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엠넷은 또 뮤직2.0을 통해 만들어진 나만의 음악을 간단하게 MP3로 변환해 다양한 기기에 저장하고 활용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그동안 CD에서만 제공됐던 노래가사, 작곡가, 세션, 관련 사진 등 풍부한 앨범 정보도 함께 서비스 된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엠넷 닷컴(www.mnet.com) 메인에서 뮤직2.0을 클릭한 후 유료 결제를 통해 가능하다. 곡당 다운로드 금액은 500원.

한편 이 서비스는 다수의 관련특허를 확보하고 있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IT 전문 기업 오디즌이 국제표준(ISO/IEC)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엠넷은 뮤직2.0에 대해 오디즌과 공동으로 기술 솔루션 및 콘텐츠가 결합된 패키지솔루션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