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파이브, '수비드 닭가슴살 샐러드' 출시
기사입력 2018.09.12 16:29최종수정 2018.09.12 16:29 온라인이슈팀
사진=그린파이브 제공

신선간편식 전문업체 후레쉬푸드(대표 하명희)의 브랜드 '그린파이브'(GREEN FIVE)에서 수비드 닭가슴살 샐러드를 출시했다.

수비드(SOUS-VIDE) 조리법은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영양소 손실과 단백질 변성을 최소화 한 진공저온 조리법으로 닭가슴살을 중심으로 국내에 소개됐으나 아직까지 다양하게 소비되고 있지는 않다.

육류의 단백질은 익을수록 수분이 빠지고 온도에 의한 변성으로 인해 단단하고 질겨지는데 수비드 조리법으로 조리하면 기존의 닭가슴살과는 다른,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샐러드에 최적화된다.

이에 '그린파이브' 측은 자신들이 가진 노하우로 닭고기 본연의 식감과 맛을 살린 수비드 닭가슴살에 프렌치 드레싱과 다양한 채소를 곁들여 헬스, 다이어트 식사 뿐만 아니라 한끼 식사로도 훌륭한 '수비드닭가슴살 샐러드'를 선보였다.

아울러 '그린파이브'는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후라이드 치킨 위주의 메뉴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담백한 수비드 닭가슴살을 이용해 '닭가슴살 스테이크' 등 건강하고 다양한 메뉴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