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메인 스폰서에 '에픽게임즈'
기사입력 2018.09.12 10:13최종수정 2018.09.12 10:13 IT부 조한울 기자
지스타조직위-에픽게임즈 코리아, '지스타 2018' 메인 스폰서 업무 협약
해외 기업 최초 사례…특별 프로그램 협력 등 '지스타' 홍보 맞손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올 11월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에픽게임즈가 확정됐다. 해외 기업의 '지스타' 메인 스폰서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지스타 2018' 메인 스폰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과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직위와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스타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양측은 메인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벡스코 전시관 내·외부와 행사장 인근 지역, 부산 시내 곳곳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지스타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글로벌 게임사의 메인 스폰서 참가로 국제적 게임 행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게 됐다"며 "에픽게임즈와의 협약 체결이 지스타의 글로벌 외연 확대와 인지도 확장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포트나이트'가 국내 팬들에게도 입소문을 통해 사랑을 받기 시작함에 따라, 더 많은 국내 팬들에게 '포트나이트'의 재미를 알리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장소인 '지스타'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스타에 여러 해 참가해 왔지만 일반참관(BTC)행사장에서 많은 관람객들을 만나는 것은 처음인 만큼 만반의 준비를 다 해 에픽게임즈다운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달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에 여러 체험요소를 결합한 부스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