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당신의 '텀블러'는 안녕하신가요?
기사입력 2018.08.22 14:16최종수정 2018.08.22 14:37 디지털뉴스부 이진경 기자
올바른 텀블러 세척법 총.정.리!










전국적으로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제한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매장 안에서 음료를 마시려면 머그잔이나 텀블러(다회용 컵)를 사용해야 합니다. 최근들어 개별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는 경우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텀블러는 일회용 컵과 달리 오랜 시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위생에 있어서 올바른 사용법과 세척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사용중인 텀블러는 깨끗한가요? 텀블러에 먹던 음료를 장시간 담아두어 냄새가 배고 물때가 낀 경험이 종종 있을텐데요. 한 밀폐용기 전문 업체가 소개한 ‘텀블러 오염도 체크리스트’를 통해 텀블러 사용 습관에 따른 텀블러 오염도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제까지 텀블러를 대충 세척하고 사용했다면 앞으로 더 신경써야겠습니다. 텀블러를 꾸준히 오래 잘 사용하려면 어떻게 세척하고 관리해야 할까요?

[텀블러에 밴 냄새는 어떻게 없앨까?]
텀블러에 밴 냄새는 세제로 여러번 닦아도 잘 사라지지 않는데요.
이런 경우 아래 세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1) 미지근한 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섞은 뒤 텀블러에 담아 반나절쯤 둔 뒤 잘 씻어준다.
2)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1숟가락 넣고 섞은 뒤 반나절 동안 텀블러에 담아두었다가 헹궈준다.
3) 깨끗이 씻은 텀블러는 바람이 잘 통하는 햇볕 아래에서 살균하며 말려준다.

[고무패킹 냄새는 어떻게 제거할까?]
텀블러의 악취는 대부분 고무패킹에서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세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1) 이쑤시개를 활용하여 고무패킹을 •惠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