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레시피」 가지전 쌈

가기전 쌈

▷주재료(2인분)가지 1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부침가루 1/4컵, 달걀 2개, 식용유 적당량▷부추 볶음 재료양파 1/4개, 홍고추 1/2개, 부추 1줌, 쇠고기(채썬 것) 50g, 참치한스푼 1, 참기름·깨소금·식용유 약간씩▷겨자 소스 재료연겨자 1, 식초 2, 설탕 1.5, 간장 0.5, 소금 0.3▷만들기★ 요리 시간 30분

1. 가지는 어슷하게 썰어서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 다음 부침가루를 묻힌다. 이어서 달걀을 곱게 풀어 달걀물을 입힌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가지전을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친다.

3. 양파와 홍고추는 채 썰고 부추는 먹기 좋게 썬다.

4. 분량의 겨자 소스 재료를 잘 섞어서 겨자가 멍울지지 않도록 잘 푼다. (연겨자 1, 식초 2, 설탕 1.5, 간장 0.5, 소금 0.3)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넣어 중간 불에 2분 정도 볶다가 쇠고기를 넣어 2분 정도 더 볶은 다음 참치한스푼을 넣고 1분 정도 볶는다. 부추와 홍고추를 넣어 1분 정도 볶아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는다.

6. 둥근 접시에 가지를 돌려 담고 가운데 부추볶음을 담고 겨자 소스를 곁들인다. <br /> (Tip 가지에 부추볶음을 얹어 싸서 겨자 소스에 찍어 먹는다. 겨자는 양념을 모두 넣어 섞지 말고 겨자에 식초를 넣어 완전히 겨자가 풀어지면 나머지 양념을 넣어 섞어서 겨자가 잘 풀어진다.)

글·사진=네츄르먼트 제공<ⓒ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